사물이너넷 아이디어 경진대회 7~27일 참가자 접수||지역 사회 다양한 문제 해결 위해 창







▲ IoT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 IoT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2019 사물인터넷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7~25일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경진대회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사물인터넷 기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스마트홈·스마트시티 구현에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다.



사물인터넷 기술과 관련된 자유주제로 지역과 연령, 성별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명 이내)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 서류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사물인터넷 아카데미 홈페이지(www.iotacademy.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iotidea@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발표 평가와 시상식은 다음달 9일 개최된다. 서류 심사와 발표 심사를 거쳐 총 3개 팀을 선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 200만 원, 우수상 수상자 100만 원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자들에게는 아이디어의 구현을 위한 시제품 제작비용(최대 800만 원)을 지원해 우수하고 창의적인 제품 구현과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도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 사물인터넷 아카데미는 시민에게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운영되고 있다.



최운백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시민의 우수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지역의 새로운 사물인터넷산업 모델 육성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문의 : 053-217-0909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