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배가본드' 홈페이지
'배가본드' 첫 방송을 앞두고 몇부작,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뜻, 원작 등 드라마의 다양한 정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일 오후 첫 방송을 앞둔 '배가본드'의 줄거리는 민항 여객기 추락 사고에 연루된 한 남자가 은폐된 진실 속에서 찾아낸 거대한 국가 비리를 파헤치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배가본드'는 영어로 'vagabond'며 뜻은 '방랑자' 및' 유랑자'다.

'배가본드' 등장인물은 이승기, 배수지, 신성록, 문정희, 백윤식, 문성근, 이경영, 이기영, 김민종, 정만식, 황보라 등이다.

'배가본드' 인물관계도는 국정원 블랙요원인 고해리(배수지 분)와 국정원 정보팀장 기태웅(신성록 분)을 비롯해 유가족 측이자 스턴트맨 출신 차달건(이승기 분)과 유도체육관 관장 박광덕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드라마 '배가본드' 원작은 요시카와 에이지의 소설 '미야모토 무사시'를 원작으로 한 이노우에 다케히코의 동명 일본 만화다.

'배가본드'는 총 16부작으로,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한다.

한편 '배가본드' 1회에서는 혼자 조카 훈이를 키우며 평범하게 살아가던 스턴트맨 차달건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배가본드' 후속작은 '스토브리그'며, 오는 11월 22일 첫 방송 예정이다.

김명훈 기자 mhkim@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