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의성군 인재육성재단 우수재학생 장학금 전달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은 지역 중·고등학교 재학생과 대학 재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했다.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의성군수)은 의성군청에서 2019년도 재학성적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지역 중·고등학교 재학생과 지역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가운데 1학기 성적우수학생으로 선발된 107명에게 9천7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수여식에는 재단 이사장인 김주수 의성군수와 이용욱 의성교육지원청 교육장, 각 학교장과 학교관계자, 학부모 등이 참석해 장학생 선발을 축하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현재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매년 3차례에 걸쳐 △입학성적 우수 △저소득자녀 △재학성적우수 △학업성취 향상·예체능·기능대회입상자 등 다양한 분야의 재능을 가진 학생들을 발굴해 5억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학생들이 인성과 실력을 고루 갖춘 인재로 성장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보편적 교육복지 향상을 통해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2천600여 명의 학생에게 25억4천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특히 올해는 교육부가 주관한 풀뿌리 교육자치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을체험 학습과 학부모동아리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