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추석 연휴, 의성에서 보고 놀고 체험하자!

의성군이 추석 연휴를 맞아 송편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송편만들기 체험 모습.


의성군이 추석 연휴를 맞아 송편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진은 조문국박물관에서 고리 걸기 게임을 하는 모습.
의성군이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1일 의성군에 따르면 추석 연휴동안 의성문화회관과 조문국 박물관에서는 추석명절 특선영화를 선보인다. 의성문화회관(CGV)에서는 12일과 14일 오후 4시, 오후 7시에 최신영화를 상영한다.

조문국박물관에서는 추석 당일인 13일을 제외한 12일, 14일, 15일 오후 2시에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다.

좀 더 활동적인 체험을 원한다면 전통민속놀이 체험장을 찾으면 된다. 12일부터 15일까지 의성체육관을 비롯해 의성군립도서관, 사촌마을 자료전시관, 조문국박물관(13일 제외) 등에서는 제가차기, 윷놀이, 굴렁쇠, 고리 걸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조문국 박물관에서는 여행토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샷 이벤트, 추억의 종이비행기 날리기가 진행된다.

점곡면에 위치한 사촌마을 자료전시관과 의성왜가리생태관(13일 제외)은 12일부터 15일까지(오전 9시~오후 6시) 귀성객을 위해 개방한다. 왜가리생태관은 조류 관련 다큐멘터리와 애니메이션도 상영한다.

출산통합지원센터는 유아를 둔 부모들을 위해 14일과 1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베이비카페와 놀이방을 오픈한다. 베이비카페에서는 장난감과 육아용품도 빌려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귀성객과 군민들이 여유롭고 즐거운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귀성객들이 오랜만에 가족·친척들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며 고즈넉한 의성의 가을을 느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