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60시간 교육과정 통해 25명 SW 전문강사 양성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21일 ‘소프트웨어(SW)융합 코딩 강사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해 25명의 전문강사를 배출했다.
▲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21일 ‘소프트웨어(SW)융합 코딩 강사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해 25명의 전문강사를 배출했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하 DIP)이 21일 ‘소프트웨어(SW)융합 코딩 강사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대구시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시행된 ‘2019년 SW교육놀이터운영 및 강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SW교육 전문강사 양성을 통한 지역 인력난 해소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탠다.

수료생들은 대구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자나 경력단절여성으로 25명이다.

수료생들은 현장에서 직접 SW코딩 수업을 하고 있는 전문 강사진을 통해 주 5회 매일 4시간씩 교육을 이수해 총 160시간 동안의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SW교육에 대한 기본이해와 이론학습과 실습, 지역 에듀테크기업의 교구를 활용한 실습, 현장 교육, 교수방법론 및 교수설계 이론 등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이승협 DIP 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강사들이 향후 지역의 SW코딩 전문강사로 안착할 수 있도록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과 연계해 다양한 후속 지원 활동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kjyun@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