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역 최초 미식·문화 공간 조성

유명 맛집 대거 유치해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식품관에 지난 2일 문을 연 대구 최초 '미식문화공간'에서 쇼핑객들이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지하식품관에 지난 2일 문을 연 대구 최초 '미식문화공간'에서 쇼핑객들이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있다.
지역 유통업계가 불황의 돌파구로 유명 맛집 유치에 나서고 있다.

맛집 유치가 온라인 쇼핑 등과 확실히 차별화할 수 있는데다 매장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확실한 대안이기 때문이다.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야외활동이 힘들어지면서 최근 백화점 먹거리 전문 코너에는 무더위를 피해 한 끼를 해결하려는 식도락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백화점 대구점과 상인점의 경우 주말이 포함된 지난달 19일부터 28일까지 백화점 식당가를 방문한 고객은 한 달 전보다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 식당가 등 유명 맛집을 찾아다니는 ‘맛 기행’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아가는 것으로 보인다.

롯데백화점 대구점은 식도락가 사이에 입소문을 탄 유명 맛집을 대거 유치해 눈길을 끈다.

지난 2일 대구점 지하 2층 식품관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무한 리필 초밥 전문점 ‘스시다이닝 준’을 비롯해 ‘랍스터퀴진’, ‘김스타 치킨 라이스’, ‘제주 삼대국수회관’ 등이 한꺼번에 선보였다.

특히 아프리카 남동쪽 인도양에 위치한 마다가스카르 섬에서 공수해 온 랍스터와 다양한 해산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패밀리 F&B ‘랍스터 퀴진’은 최근 롯데 대구점에서 팝업 매장을 운영해 큰 인기를 끌었다.

푸드트럭 컨셉 매장으로 변신할 대구 토종 치킨 브랜드인 ‘김스타 치킨’과 제주에서 직접 돼지고기로 우려낸 육수로 조리한 고기 국수와 비빔국수가 인기인 ‘삼대국수회관’은 지역 유통업계 최초로 입점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미식 문화 공간 조성을 기념해 매장별로 사전 예약 시 10% 할인 또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 시간도 백화점 폐점시간보다 1시간가량 늘린 오후 9시30분까지 영업할 예정이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률기자

옛 여친의 현 남친 살해하려한 20대 구속기소

헤어진 여자친구의 현재 남자친구를 살해하려 한 20대 남성이 구속기소됐다. 대구지검 사
2019-09-22 16:19:35

대구법원, 시민사법포럼 23일 개최

대구고등법원(법원장 조영철)은 9월23일 오후 3시30분 대구법원 신별관 5층 대강당에서 &lsquo
2019-09-22 15:06:4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