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속보]경북의 문화관광 우리가 책임 집니다

경북의 문화관광 홍보블로그단 20명 위촉, 여행리포터와 65명 홍보 전사로 나선다

경북문화관광공사가 경북지역을 여행하고 홍보할 내용들을 영상으로 홍보하는 블로그단을 구성 운영한다. 사진은 홍보를 위한 촬영기법 등의 교육을 수료한 1기생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하는 장면.


경북지역의 관광자원을 영상콘텐츠로 소개하는‘경북여행리포터-블로그단’이 8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경북여행리포터-블로그단은 직접 경북도를 여행한 여행기를 영상에 담아 경북나드리 유튜브 등 SNS채널을 통해 경북을 알리는 영상기자단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자신의 SNS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에 경북도의 구석구석을 수려한 영상미로 홍보할 계획이다.

블로그단은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모집됐다. 이번 블로그단은 5배수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선발된 20명의 교육생들은 4회차의 양성교육을 통해 영상기획, 촬영스킬과 편집작업실습을 익히며 활동준비를 마쳤다.

이들은 앞으로 경북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본인의 일상을 결합해 친숙하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영상을 제작, 경북나드리 및 경북관광 SNS를 통해 홍보한다.

블로그단의 영상은 국내뿐만 아니라 영어권, 중화권, 일본어권, 베트남어권 등 현재 공사에서 운영중인 경북관광 해외SNS채널에도 활용, 언어권별로 홍보를 이어나간다.

한편 경북여행리포터의 활동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북나드리 유튜브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강시일 기자 kangsy@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시일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