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김정재 의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 선임

자유한국당 김정재 의원(경북 포항북)이 10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중기위) 위원으로 보임됐다.

소위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특허청 법안을 심사하는 산업통상자원특허 법안소위에 배정될 예정이다.

김 의원의 산자중기위 위원 선임으로 포항지진 특별법 심사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산자중기위원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을 비롯해 한국가스공사, 한국석유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등 총 61개 산하기관의 18조 원에 이르는 예산안, 법률안, 청원 등의 안건을 심사한다.

또 국정감사·조사, 정책질의를 통해 정부정책을 감시·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본격적으로 산자중기위 활동이 시작되면 일본의 경제보복에 대한 정부의 대응문제와 경제를 되살리기 위한 지원정책 등 전반적인 검토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신속한 포항지진 피해 구제를 위해 연내 특별법 통과와 문재인 정부의 경제무능으로 무너진 국가산업과 민생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기자 lhl@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혜림기자

민주당 대구시당 영입인사 총선 출마 윤곽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이 내년 4·15 총선에서 영입하려는 인사들의 총선 출마 윤곽이 드러
2019-07-18 16:43:02

민주당 대구시당, 황교안이 주장한 TK 패싱 사실 아냐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17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지난 16일 대구를 찾아 주장한 정
2019-07-17 17:09:5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