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제10회 의성봉양자두체험행사 함께 해요

새콤달콤 의성眞자두 맛보러 오세요

‘제10회 의성 봉양자두 체험행사’가 오는 13일 봉양종합체육공원에서 열린다.(사진은 지난해 자두따기 체험행사에 가족끼리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제10회 의성 봉양자두 체험행사를 함께 하며 새콤달콤 의성진 자두 맛보러 오세요.”

의성군 봉양면은 오는 13일 봉양종합체육공원에서 제10회 의성봉양자두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하는 ‘의성봉양자두’를 주제로 관광객에게 봉양자두의 우수성 홍보 및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체험행사는 이날 오전 9시30분부터 풍물공연, 선비춤, 민요, 도립국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웃는 날, 좋은 날’ 코미디 쇼, 자두 무게 맞히기, 신나는 물놀이 체험, 자두따기 트릭아트 포토존 설치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웃는 날, 좋은 날’ 코미디쇼는 개그맨 엄용수가 진행하여 군민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봉양면 풍리리와 구산리 자두 생산 농장에서 진행되는 ‘자두따기 체험’(참가비 3만원, 2명 이내 인원)에 참가하면 시식과 함께 자두 1박스(5kg 이하)를 직접 수확해 가져갈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은 귀농·귀촌 경북 1위, 전국 3위를 차지할 만큼 도시인들에게 매력 있는 곳”이라며 “이번 체험행사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수확의 기쁨과 함께 새콤달콤한 자두로 무더운 여름철 가족 건강을 지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나원 봉양면장은 “의성 봉양자두 체험행사는 매년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면서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점점 더 늘고 있다”며 “올해는 10주년인 만큼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 을 많이 준비해 특별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 봉양면은 봉양자두의 품격과 ‘봉양다움’을 특색 있게 잘 표현한 사진을 관광홍보 마케팅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제10회 의성봉양자두 홍보 및 체험행사 사진 공모전’을 실시, 지난 6월30일 선정된 수상작(대상 1, 은상 1, 동상 3, 입선 10)을 이날 시상한다.

수상작품은 ‘의성봉양자두체험행사’ 당일 현장 전시는 물론, 군청 및 면사무소에 장기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제10회 의성봉양자두체험행사가 오는 13일 봉양종합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자두따기 체험행사에 가족끼리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김호운 기자 kimhw@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호운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