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보건의료의 모든것 메디엑스포 코리에서 만나세요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 21~23일 엑스코에서
의료기기, 병원, 치과, 한방, 제약 등 350개사 750부스 규모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21~23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전시회는 의료기기, 병원, 치과, 한방, 제약 등 보건의료 전 분야에 걸쳐 350개사 750부스 규모로 운영된다.

대구시 의사회, 한의사회, 약사회, 간호사회 등 보건의료단체들의 학술대회, 세미나, 콘퍼런스, 보수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올해는 대구시 자매도시인 중국 닝보시를 포함한 6개 외국 업체가 참가한다.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를 비롯한 25개국 230여 명의 바이어들이 참가해 의료마케팅 상담회를 연다.

영남대병원 등 지역 9개 병·의원 구매담당자가 참가업체와 병원구매상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이번 엑스포에서 제2회 한국 의료기기개발 및 제조 박람회를 함께 연다. 의료기기 제조에 관한 정보와 기술 교류를 촉진해 의료기기 제조생산 생태계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다.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모바일을 통해 진료계약부터 결제, 증명서 발급,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의료금융 융합서비스 시스템을 선보인다.

대구국제의료관광전으로 국제의료관광컨퍼런스, 의료관광인의 밤, 비즈니스 미팅, 병원팸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께 열리는 한방엑스포는 국내 50개 기관, 단체 및 업체가 참가한다.

창업기획관은 기술 상담과 창업 성공사례 및 아이템 발굴 세미나를 개최하고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실시한다. 한의사회, 한방병원에서 다양한 무료진료 및 체험 행사도 마련한다.

대구시치과의사회 주관 대구국제치과 종합학술대회, 대구시의사회 춘계학술대회, 대구시약사학술제, 대구시간호사회 초청강연, 대구시간호조무사회 보수교육 등 다양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전시회 입장료는 7천 원이다.

‘2019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21~23일 엑스코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메디엑스포 코리아 행사에서 외국인 단체 관람객들이 부스를 둘러보는 모습.


이주형 기자 leejh@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주형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