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고령군 실험과 함께 크는 과학의 꿈 종강



고령군은 최근 상반기 주말 프로그램인 ‘실험과 함께 크는 과학의 꿈’ 을 12회기를 마지막으로 종강했다.

지난 3월9일부터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초등학교 청소년 168명이 참여했다.

‘실험과 함께 크는 과학의 꿈’ 은 모든 학문의 기초이자 토대가 되는 기초과학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인식하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과학의 원리를 터득하여 스스로 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는프로그램이다.

또 직접 만든 도구로 과학의 원리를 실험과 함께 체험해보고, 자발적으로 평가해보는 기회를 경험함으로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모(고령초 5년) 학생은 “이 프로그램에 참가해 실험하는 재미에 푹 빠졌다”며 “많은 친구들과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용환 군수는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지치고 고단한 청소년들에게 실험도구를 만들어 체험해보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령군의 청소년들이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이 마련한 ‘실험과 함께 크는 과학의 꿈’ 프로그램에 참가한 지역 내 초등학생들과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김재호 기자 kjh35711@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재호기자

오늘의 기관단체장 일정

류규하 중구청장△주민자치위원연합회 월례회=오후 6시 중구청 상황실조재구 남구청장△3
2019-07-16 15:24:48

동정

구교강 성주군의장은 16일 오전 11시 , 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아이나라 키즈
2019-07-15 15:31:4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