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한국마사회와 상호 업무 협약 체결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가 지난 24일 한국마사회 대구유캔센터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센터장 김난희, 이하 대구센터)가 지난 24일 한국마사회 대구유캔센터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마사회 대구지사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현장상담 및 도박문제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대구센터는 이용객 관련 예방교육, 조기개입을 위한 선별 및 현장상담 실시 등 상호 협조 체계 구축하고 대구유캔센터는 이용객 도박문제 사례발굴 및 상담의뢰를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식 후 한국마사회를 찾은 이용객을 대상으로 현장상담을 통해 자신의 도박문제 수준을 점검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치유서비스 이용 희망자에게 도박문제와 관련된 상담 연계 등의 정보를 제공했다.

또 인근 가창중학교 교내에서 청소년 온라인 사행성게임 및 불법 인터넷 도박의 위험성에 대한 인식제고와 도박문제 전문상담 1336을 홍보했다.

대구센터 김난희 센터장은 “한국마사회 대구지사를 찾는 지역민 이용객들에게 지속해서 건전한 도박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센터 프로그램과 상담 안내 등 도박문제 예방 홍보와 고위험군 조기발견과 연계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했다.

김지혜 기자 hellowi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지혜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