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권영진 시장, 대구 찾은 국방부 차관과 통합신공항 현안 논의

연내 부지 선정에 대구시와 국방부가 적극 협력하기로

권영진 대구시장이 15일 대구시청을 방문한 서주석 국방부 차관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대해 논의하고 연내 이전 부지 선정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서 차관은 권 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지난 9일 국방부가 개최한 ‘제3회 대구 군 공항 이전부지 선정실무위원회’의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권 시장은 “이전 주변 지역 지원계획 심의 등 이전부지 선정을 위한 절차를 속도감 있게 진행해 기존 정부 발표대로 올 연말까지 최종 이전 부지를 반드시 선정해 줄 것”을 재차 강조했다.

이에 서 차관은 “국방부도 조속한 최종 이전부지 선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 대구시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상 대구시 통합신공항추진본부장은 “지난 4월2일 정부의 이전부지 연내 선정 발표 이후 사업이 본격 추진되고 있다”며 “앞으로 선정 관련 절차를 착실히 준비해 연내에는 반드시 이전부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진 대구시장이 15일 대구시청을 방문한 서주석 국방부 차관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전 부지 연내 선정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률기자

대구지검 300억 원대 다단계 조직 간부 2명 구속기소

투자자로부터 수백억 원을 챙긴 불법 다단계 업체 경영진이 구속된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
2019-05-27 16:28:50

대구지법 원산지 허위 표시한 음식 판 남매 집유

원산지를 허위로 표시한 재료로 음식을 만들어 판매한 남매에게 법원이 집행유예를 선고
2019-05-26 20:00:00

대구 수성구청 대구 최초 미세먼지 포럼 개최

대구 수성구청이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에 대한 맞춤형 해법 찾기에 나섰다.수성구청은 지
2019-05-26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