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시가 지난 8~9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 콘서트’를 열었다.
▲ 구미시가 지난 8~9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 콘서트’를 열었다.
구미시가 지난 8~9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청렴 콘서트’를 열었다.

‘청렴 콘서트’는 청렴 메시지를 담은 팝페라 청취를 통해 일상에서 청렴의 의미를 재조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구미시 내외부 청렴도 수준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구미시 관계자는 “지난해 청렴교육에 대한 직원들의 설문 조사에서 교육방법이나 콘텐츠를 다양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다”며 “이를 받아들여 올해는 주입식 강의 방식 대신 팝페라와 토크 강연 등으로 구성된 ‘청렴 콘서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민선7기 공약사업인 ‘청렴구미 실현’을 위해 청렴교육 의무 이수제, 시장직통 청렴 콜(1666-4375) 등 다양한 반부패 청렴향상 시책을 추진 중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웃음과 감동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였다며 “소통과 화합의 조직, 청렴한 구미시 건설을 위한 시책에 전 직원이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