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일반

구미대와 팬스타라인닷컴, 크루즈 승무원 인재양성과 취업지원에 맞손

구미대학교와 크루즈 전문업체 팬스타라인닷컴이 크루즈 승무원 분야의 우수하고 창의력 있는 인재양성과 채용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왼쪽부터 석미란 구미대 교수, 김보중 팬스타라인닷컴 이사, 최성철 구미대 학부장.
구미대학교와 크루즈 전문업체 ‘팬스타라인닷컴’이 크루즈 승무원 분야의 우수하고 창의력 있는 인재양성과 채용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구미대는 지난 12일 부산 중구 팬스타크루즈 플라자 사무실에서 크루즈 전문업체 ‘팬스타라인닷컴’과 산학협력 협약(MOU)를 체결했다.

팬스타라인닷컴은 국제복합운송사업을 하는 팬스타그룹의 자회사다. 현재 부산-오사카 항로에 국내 최초의 국적선인 팬스타드림호를 취항해 운영 중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크루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구와 인적교류, 상호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와 시설물 공동 이용, 대외홍보, 직원채용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김보중 팬스타라인닷컴 이사는 “교육역량이 뛰어난 구미대와 국내 크루즈산업에 이바지할 우수 인력을 발굴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성철 구미대 학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크루즈 승무원 취업의 길이 열리게 됐다”며 “실효성 높은 맞춤식 교육으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류성욱 기자 1968plus@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류성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