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산시가 오는 9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산에서 열리는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성공개최를 위한 상징물을 공모한다. 사진은 경산시청 전경.
▲ 경산시가 오는 9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산에서 열리는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성공개최를 위한 상징물을 공모한다. 사진은 경산시청 전경.


경산시는 오는 9월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산에서 열리는 ‘제29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을 성공적인 개최와 경북도민의 화합을 도모할 상징물을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15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대상은 포스터, 구호, 표어 등 3개 부문으로 당선작 및 가작을 포함해 총 6점을 선정한다.

대회 마크, 마스코트는 제57회 경북도민체육대회와 같게 사용하고 대축전 내용에 맞게 수정·사용할 계획이다.



300만 도민의 화합의 축제가 될 이번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의 공모주제는 △경북도민의 자긍심 고취와 대축전의 상징적 의미 △경산시 시정목표와 발전전략 △문화와 역사, 전통 등 경산의 정체성과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내용이어야 한다.



응모방법은 경산시청 홈페이지(www.gbgs.go.kr)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경산시체육회 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우편(등기)으로 접수하면 되며, 구호와 표어는 이메일로 응모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경산시체육회 사무국(053-810-6721)으로 하면 된다.



출품된 작품의 심사 결과는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달 중 당선자 개별 통지와 함께 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10년 만에 개최되는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이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28만 시민과 300만 경북도민이 많은 관심을 둘 것과 이번 상징물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남동해 기자 namd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