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4가구 중 전용면적 62㎡A, 62㎡B, 84㎡||편의시설, 도시철도 3호선, 교육,

태왕이 대구 북구 읍내동 891번지 일원에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 234가구를 12일 공개한다.

지하 2층 지상 20층 4개 동 규모로 지어지는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의 공급면적별 가구 수는 △62㎡A 79가구 △62㎡B 17가구 △84㎡ 138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도시철도 팔거역을 비롯한 교통여건은 물론 생활편의시설, 교육, 공원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중소형 상품으로 구성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도시철도 3호선 팔거역에서 직선거리 500m 정도 떨어져 있고 단지 앞 시내버스 노선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다 입주 시기에는 4차 순환선이 개통돼 도심 접근성이 현재보다 현저히 개선될 전망이다.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단지 인접에 있는 것도 장점이다.

홈플러스, 칠곡시장, 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다양한 쇼핑 인프라가 가까이 있다.

팔거천 수변공원과 구수산 공원 등의 주변 녹지공간도 풍부하고 CGV, 메가박스, 북구 어울아트센터 등의 다양한 문화공간도 도보로 갈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칠곡초, 교동초, 교동중이 있어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들의 높은 기대도 예상된다.

상품 특장점으로는 1층 전 세대에 전용 테라스를 제공한다.

84타입의 경우 기본적으로 복도 공간이 없는 3.5베이를 적용 공간활용을 극대화해 넓은 침실이 장점이다. 여기에다 드레스룸에는 자연채광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단지 옥상에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구축, 공용전기료 절감에 기여할 수 있고 인공지능 AI아파트를 위해 스마트폰 원격제어, 원격검침, 출입통제 등이 적용된다.

입주민 편의 사항으로는 원패스 시스템을 적용해 지하주차장 차량 위치 인식, 홈네트워크 연동 무인 택배 시스템, EV 자동호출, 번호 인식 주차 관제가 도입된다.

북구는 청약 조정대상지역에 해당하지 않아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이상이면 1순위 자격으로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또 가구주가 아니어도, 1가구 2주택 이상이라도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으며 계약 후 6개월이면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달서구 장기동 119번지에 있다. 북구 태전동 1063번지 칠곡네거리 인근에는 강북 분양홍보관도 운영하고 있다.

▲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의 항공 조감도.
▲ ‘강북 태왕아너스 더 퍼스트’의 항공 조감도.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