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을 꿈꾸는 자여! 창업포럼에서 창대(昌大)하라||국회의원 다수 참석 예정

대구·경북창업포럼이 5일 오후 5시 대구창조혁신센터 내 원형 행사장에서 ‘창업을 꿈꾸는 자여! 창업포럼에서 창대(昌大) 하라’라는 주제로 첫 창업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경창업포럼이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협력센터와 한국가스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로 창업환경 조성과 (예비) 창업자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포럼에는 국내 창업을 선도하는 주요 기관 관계자 및 협회 회장 등 저명인사와 전문가와 지역 국회의원들이 자리를 함께한다.

명사 주제 특강, 오픈멘토링, IR(기업투자설명) 경연 대회, 명함 교환 네트워킹 행사, 프리마켓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창업대회는 먼저 K-ict 멘토링센터 최병희 선테장의 ‘기업가정신이란’의 주제 강연으로 시작된다.

이어 로봇프린터 박정규 대표의 ‘세계 최초의 로봇프린터 개발의 신화’와 와디즈 박재은 프로의 ‘투자형 크라우드퍼딩 동향과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의 강연이 이어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포럼에서는 IR 경연대회, 명함교환 네트워크 행사, 오픈멘토링, 투자상담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 대구창조혁신센터 내 원형 행사장 일대에서 프리마켓, PR부스,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금용필 의장(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은 “대구경북창업포럼에서 (예비) 창업자가 창대(昌大)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경창업포럼의 사무국은 “사전 등록 10시간 만에 150명 온라인 접수가 마감됐으며 창업 관련 정치 및 교육계 참여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경창업포럼은 대구·경북지역 스타트업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활동을 시작한 민간주도형 창업포럼이다. 포럼에는 지역의 창업과 기업지원기관의 관계자를 비롯해 창업·기업 컨설턴트, 중소·중견기업의 대표, 다양한 기업협회 등과 언론인이 함께 하고 있다. 이들은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해 멘토로서 활동 중이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