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8일~5월3일 접수, 웹하드 공모 방식

DGB대구은행은 오는 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4주간 온라인을 통해 ‘2019년 어린이미술 및 백일장 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 올해부터 영업점을 통한 신청은 받지 않는다.

직접 구입한 용지에 그림을 그린 후 사진으로 찍어 웹하드(www.webhard.co.kr/아이디 dgb1004 비밀번호 1004) 에 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본선(미술만 해당)을 거쳐 오는 6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DGB어린이미술 공모전은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작품을 평가하는 예선을 거쳐 선정된 진출자들의 본선 대회, 최종 발표순으로 열린다.

참여대상은 대구·경북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으로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부(1~3년), 초등 고학년부(4~6년)로 나눠 진행된다.

각 참가자 연령대별 주제는 유치부(우리 가족의 즐거운 여행), 초등 저학년부(미래의 나의 모습), 초등 고학년부(미세먼지로부터 지구를 지켜주세요)로 구분한다.

다음달 22일 본선 진출자를 발표한다. 대상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6월1일 2차 본선 대회를 대구와 구미, 포항 등 지역별로 개최한 후 최종 수상자를 6월14일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DGB백일장 공모전은 운문과 산문으로 구분하며 20세 이상 성인이면 남녀노소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산문(지하철, 산수유, 신천, 용기에 관하여)과 운문(참꽃, 소주, 소싸움, 슬픔에게) 주제 중 한 가지를 택해 작품을 작성하면 된다.

백일장은 본선 과정 없이 제출한 작품 모두를 심사해 6월4일 장원 2명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발해 DGB대구은행장상 등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