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보건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 1천46실||단지 내 대규모 스트리트몰 조

대보건설이 1천46실에 달하는 대구 최대 규모의 오피스텔을 22일 분양한다.

대보건설은 동구 신서동 대구혁신도시에 조성하는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를 선보인다.

어반 메가시티는 지하 4층 지상 15층 규모다. 지하 4층부터 지하 1층까지는 주차장, 1~2층에는 근린생활시설과 문화시설, 운동시설 등이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3층부터 15층까지 전용면적 19~55㎡ 13개 타입 1천46실로 건립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혁신도시는 혁신도시 자체 개발과 첨단의료복합단지 조성 등 도시의 자족성 확보 및 미래형 신도시로 현재 2단계 개발을 진행 중이다. 제1·2주거권역, 연구개발 R&D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총 4개 권역으로 나뉜다.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는 오피스텔과 대형 문화 상업시설이 결합한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대구혁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집객 효과가 뛰어나며 혁신도시 이전기관 및 업무지역과 가까워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특히 대구 최대 규모의 오피스텔로 혁신도시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혁신도시 연구개발 R&D단지에는 총 60개의 기업, 첨단의료복합단지에는 총 49개 기업이 입주한다.

제1·2 주거권역에는 총 7천696가구, 2만2천320명이 입주를 마쳐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도 도보거리에 있으며 단지 바로 앞 버스정류장이 있어 지역 내 이동도 수월하다.

또 도시철도 3호선 연장선 첨단의료복합단지역(가칭)이 예정된 것은 물론 1호선 하양 연장 사업도 다음달 착공 예정이다.

혁신도시와 대구 전역을 연결해 주는 4차 순환도로도 일부 구간 개통 중으로 2020년 전 구간 개통돼 교통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 코스트코 대구혁신점이 있으며 이마트도 인근에 있는 등 생활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내 대규모 스트리트몰 상업시설이 조성되며 현재 메가박스, 볼링장 등의 입점이 확정돼 있다.

1천실 이상의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 GX룸, 비즈 룸, 북카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췄다.

단지가 위치한 동구는 비규제지역으로 대출이 까다롭지 않고,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의 홍보관은 동구 신서동 1149-5 해피타워 3층에서 운영하고 있다.



▲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 투시도.
▲ 대구혁신도시 하우스디 어반 메가시티 투시도.


이동률 기자 leedr@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