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도깨비들의 보물 잔치를 즐겨보세요.”



조선시대 역사문화재현 테마공원인 군위군 사라온이야기마을에서 봄철을 맞아 이색체험행사인 ‘낮도깨비들의 보물잔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사라온이야기마을을 찾은 어린이들이 도깨비 방망이를 들고 풍선 터트리기 놀이에 흠뻑 빠져있다.
▲ 사라온이야기마을을 찾은 어린이들이 도깨비 방망이를 들고 풍선 터트리기 놀이에 흠뻑 빠져있다.
지난 1일부터 6월30일까지 넉 달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동화책 속에서 만나보던 도깨비를 프로그램화해 주 관람층인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사라온이야기마을 방문객들이 도깨비 그림 미션을 완수하면 도깨비방망이와 도깨비 가면, 도깨비 뿔을 만들어 도깨비 복장을 착용한 뒤 사진 촬영을 해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추억 사진 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봄철 프로그램 주제에 맞춘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준비해 손님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상상 도깨비 그리기, 도깨비 힘겨루기(전략 줄다리기), 도깨비 방망이 풍선놀이, 도깨비 방망이 박 터트리기 등 시간대별로 준비된 각종 프로그램은 짓궂고 망측하게만 느껴지던 도깨비를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경호 군위체험학교 소장은 “사라온이야기마을은 가족 친화 체험형 테마공원으로 항상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방문객을 맞이하려 노력하고 있다”면서 “이번 ‘낮도깨비의 보물잔치’는 어린 자녀들에게 옛 조상들의 슬기와 재치를 체험하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사라온이야기마을 봄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전화(054-380-7216)나 사라온이야기마을 홈페이지( saraon.gunwi.go.kr)를 참조하면 된다.





배철한 기자 baech@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