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알리미

-경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은 23일 단국대 의대 서민 교수를 초청해 독서아카데미를 개최한다.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며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서 교수는 상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학의 역사’에 관해 특강한다.

오는 6월까지 4차례 열리는 이번 아카데미는 송용진(작가), 조영선(과학칼럼리스트), 이동순(시인) 등 각 분야 저명인사가 강사로 나선다. 참가 신청은 상주도서관 홈페이지나 전화(054-530-6333~4)로 하면 된다.



-대구시립두류도서관은 최근 범사 이상희 문고를 개설했다.

이상희 씨가 기증한 도서 7만 여권은 작년 1월 두류도서관 기부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정밀소독, 데이터베이스 구축, 도서 정리 등 수 개월 간의 작업 끝에 ‘범사 이상희 문고’ 에 배치됐다. 문고에 정리된 도서는 귀중서 등 일부 고서를 제외하고 모두 시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범어도서관은 오는 22일 '100세 경영 아카데미'로 헐크파운데이션 이만수 이사장을 초청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지하 1층 김만용,박수년홀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이만수의 은퇴가 없는 삶을 주제로 펼쳐질 예정이다.



-고산도서관은 ‘영화, 인문학의 경계를 넘다’를 주제로 한 시네마 테라피 시간을 갖는다.

26일 열리는 행사에는 계명대 김경림 교양학부 교수가 강사로 나와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에 대한 영화 해설을 진행한다.



김형규 기자 kimmark@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