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울진소방서, 봄철 화재 예방 캠페인 실시

울진소방서는 지난 12일 울진시장 일대에서 봄철 화재예방을 위한 유관기관·단체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본격적인 해빙기를 맞아 생활 곳곳의 위험요소와 계절별 재난에 대한 시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소방서, 의용소방대, 울진군청, 한울 원자력본부 관계자 70여 명이 참여했다.

사전 행사에서 이종호 한울 원자력본부장은 신상규 울진군 이장 연합회장에게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전달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취약지역 계층에 무상보급 될 예정이다.

캠페인은 △피난 중심(선 대피, 후 신고)패러다임 전환(GOGO 운동) △2대 안전 무시 관행 바꾸기(비상구 폐쇄, 소방시설 차단 등) △부주의 화재 위험성 △사회 취약계층 주거시설 인명피해 저감 △산불(산불취약지역) 등 화재 예방과 대처법 홍보 외에도 방화 저감 대책과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등을 했다.

제갈경석 울진소방서장은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불은 봄철 건조한 날씨 탓에 큰 규모로 확대되기 쉬우므로 캠페인 및 홍보의 지속적인 실시를 통해 화재예방 생활화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진소방서, 의용소방대, 울진군청, 한울 원자력본부 관계자 70여 명이 지난 12일 울진시장에서 봄철 화재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울진소방서 제공


강인철 기자 kic@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인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