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 6월1일 열려

지난해 열린 제4회 딤프 뮤지컬 스타에서 대상을 수상한 명지대 팀의 공연 장면.
국내 최대규모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가 오는 6월1일 대구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다.

딤프 뮤지컬 스타는 올해 5회째를 맞이하는 뮤지컬 오디션 형태의 경연 대회다. 뮤지컬 배우 지망생에게는 기회를 제공하고, 차세대 뮤지컬 배우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고 있다.

이달 중 공고를 올리고 4~5월 1·2차 예선을 거쳐 6월1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본선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는 중국 현지 오디션과 전국방송 프로그램화도 추진한다. 처음으로 딤프가 직접 해외로 찾아가 뮤지컬 스타를 발굴한다. 해외 오디션을 통해 아시아 뮤지컬 오디션 시장을 선점하고 해외에 대구를 알려 관광객 유치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오는 4~5월 중국 현지에서 오디션(2차 예선)을 진행한다. 중국 외의 아시아 지역 지원자들은 영상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 아시아 뮤지컬 오디션 시장을 선점하고, 대구를 알려 중국 관광객들이 딤프를 찾을 수 있도록 홍보하기 위해서 해외 오디션을 마련했다. 최근 한국 뮤지컬이 라이선스 작품으로 중국에 진출하는 등 중국의 한한령(限韓令·한국 문화콘텐츠 금지 조치) 완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

이상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중국 현지 뮤지컬 오디션으로 딤프 뮤지컬 스타 경연대회의 글로벌화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성기자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대학생기자단 모집

대구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2
2019-03-21 20:00:00

책꽂이

착한 사람이 된다는 건 무섭다 = 지난해 2월3일 지병으로 작고한 고 박서영 시인의 유고시
2019-03-20 20: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