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DIMF 뮤지컬 아카데미 제5기 교육생 모집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이하 DIMF)이 다음달 22일까지 DIMF 뮤지컬아카데미 제5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5년 시작된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후원의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창작 뮤지컬 시장의 확대에 따른 역량 강화와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진로를 희망 하는 지망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과정 전액 무료로 운영하며 지난 4년 동안 총 39개의 창작뮤지컬을 탄생시켰고, 총 179명의 창작자 및 배우과정 교육생을 배출했다.

올해 뮤지컬아카데미는 크게 두가지 변화가 있다. 우선 전 과정 모집 인원을 30% 정도 축소한다. 배우과정은 기존 입문·전문부문을 전문·심화부문으로 변화를 준다. 가능성 있는 인재를 보아 집중적으로 육성해 교육 과정 수료 후 바로 현장 투입 및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배우과정 수료생들의 워크숍 공연을 당초 9월에서 10월로 변경해 교육기간을 4개월로 확대 및 개선한다. 더불어 수업 만족도가 높았던 음악부문의 시창·청음, 안무부문의 재즈댄스, 발레 등의 보조강의는 그대로 유지해 탄탄한 기본기 강화를 도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한편 창작자(작가, 작곡가)과정, 뮤지컬 배우과정으로 구분되어 있는 ‘DIMF 뮤지컬아카데미’는 뮤지컬 분야로 본격적인 활동을 희망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울 및 수도권 이외 지역 거주자에게 우선권을 부여한다. 문의: 053-622-1946.

김혜성 기자 hyesung@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혜성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