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차주의 만족도 높은 차량||각종 첨단 보조장치 추가

▲ 더 뉴 니로.
▲ 더 뉴 니로.
독보적인 실용성을 자랑하는 친환경 SUV 니로가 새롭게 돌아왔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라인업을 모두 구축한 친환경 전용 브랜드 니로(2016년 출시)는 글로벌 시장에서 2월까지 약 27만대 넘게 판매된 친환경차 대표 모델이다. 특히나 실 차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차량으로 인기가 높으며, 그 인기를 반증하듯 중고차 가격방어도 상당히 좋은 편이다.

‘더 뉴 니로’의 주요 특징은 △차로유지보조, 고속도로주행보조 등 최첨단 ADAS 사양 동급 최초적용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등 소비자 선호사양 기본화 △단단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외장디자인 △심리스(Seamless)한 하이그로시 크래쉬 패드로 구현된 미래적인 내장 디자인이다.

▲ 더 뉴 니로 인테리어. 슈퍼비전 클러스터 (4.2인치 칼라 TFT LCD) 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 더 뉴 니로 인테리어. 슈퍼비전 클러스터 (4.2인치 칼라 TFT LCD) 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 더 뉴 니로 인테리어. 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 더 뉴 니로 인테리어. 출처: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더 뉴 니로에는 기아차의 첨단 주행 신기술 브랜드인 ‘드라이브 와이즈(Drive Wise)’의 △차로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 △고속도로주행보조(HDA, Highway Driving Assist)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SCC w/S&G, Smart Cruise Control with Stop & Go) 등이 신규 적용됐다.

차로를 인식하고 차선을 넘어가는 것을 막아주는 기존 방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정중앙 주행을 돕는 차로유지보조(LFA, Lane Following Assist)는 고속도로는 물론 국도 및 일반 도로에서도 작동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또한 소비자 선호사양인 △전방충돌방지보조(FCA) △차로이탈방지보조(LKA, Lane Keeping Assist) △운전자 주의경고(DAW, Driver Attention Warning) 하이빔 보조(HBA : High Beam Assist) 등을 전트림 기본 적용했다.

외관 상 변경사항은 전면부는 △3D 입체감의 다이아몬드 형상 파라메트릭 패턴(가운데서 바깥으로 흩뿌려져 나가는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 하단부에 적용된 크롬 △새로운 하단부 범퍼 △화살촉 형상의 듀얼 LED DRL(주간주행등) △신규 디자인의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적용해 역동적이며 강렬한 느낌을 완성했다.

▲ 더 뉴 니로 프로젝션 헤드램프.
▲ 더 뉴 니로 프로젝션 헤드램프.
기아차는 더 뉴 니로의 후면부 범퍼 디자인을 변경해 단단함과 안정감을 더했다.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는 신규 그래픽이 적용돼 더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느낌을 주며, △전면부 주간주행등과 비슷한 화살촉 형상의 후면부 리플렉터 △강렬한 느낌의 각진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등을 적용했다.

18인치 신규 휠이 추가되었지만 사실 니로는 휠크기에 따라 연비가 차이가 많이 나기때문에 선택하는 사용자는 그리 많지 않을 것으로 생각된다.



기아차는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에 △6가지 색상을 각각 4단계로 다양하게 조절 가능한 무드램프 △변속 및 회생제동량을 컨트롤할 수 있는 패들쉬프트 △오토홀드 기능이 포함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적용해 운전자에게 최상의 만족을 선사한다.

더 뉴 니로의 △외장 컬러는 첨단 친환경차 이미지를 더하는 신규 색상 플래티넘 그라파이트, 호라이즌 블루를 포함해 총 6종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플럼 색상을 시트 가죽에 적용한 플럼 투톤, 크래쉬 패드 가니쉬와 시트 스티치에 포인트를 준 오렌지 포인트 등 등 총 3종으로 운영된다.

기아차는 한국 대표 친환경차 니로가 첨단 이미지를 대폭 강화한 더 뉴 니로로 탄생했으며 독보적인 실용성을 갖춘 최첨단 스마트 SUV로서 니로만의 독자적인 영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델별 상세 가격은 하이브리드 △럭셔리 트림 2420만원 △프레스티지 트림 2590만원 △노블레스 트림 2800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2993만원 플러그인하이브리드 △노블레스 트림 3452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3674만원이다(개별소비세 3.5%, 세제 혜택 후 기준).



online@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