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31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연수를 가졌다.
▲ 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초․중․고․특수학교 영양(교)사 31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연수를 가졌다.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장광규)은 지난 26일) 초·중·고 특수학교 영양(교)사 31명을 대상으로 학교급식 기본방향 전달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 내용은 2019년 학교급식 기본방향 주요사항과 작년 대비 변경된 사항을 중심으로 전달하였고 특히 학교급식 안전사고 예방 및 식중독 예방 관리 방안 등이다.



또한 학교급식위원회 활성화 및 학교급식 홈페이지 활동 강화를 통한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 급식소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적용으로 급식소 안전·보건 관리 강화, 초·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실시 등 2019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안내하고 나이스 신규급식 시스템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했다.



이와 함께 급식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합리적 식자재 단가 결정을 위한 공동 시장조사반 운영, 식재료 구매와 관련한 부조리 행위 근절, 납품업체 불만족 사항 개선 등 학교 급식 청렴 실천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학교급식 청렴의식을 재다짐했다.



장광규 교육장은 “항상 건강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을 제공하는 관계자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 올해도 안전하고 내실 있는 급식 운영으로 따뜻한 학교 급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