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일반

상주 시민감동 친절 서비스 다짐대회 개최



상주시는 종합민원실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만족을 넘어 ‘시민 감동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서비스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상주시는 최근 종합민원실 전 직원들이 민선 7기 시정 목표인 공감하는 소통행정을 실천하고, 시민 만족을 넘어 ‘시민 감동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친절서비스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다짐 대회는 새해를 맞아 새로운 마음으로 친절 마인드를 함양해 민원 담당 공무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명절을 전후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려는 목적이다. 또 시청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종합민원실을 분위기를 쇄신하려는 각오를 다졌다.

직원들은 “친절한 상주시가 되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외치며, 시민 감동을 향한 친절서비스 결의문 낭독,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열린 마음·밝은 미소’ 등의 각오를 담은 친절 구호를 제창했다.

조성희 상주시 부시장은 “이번 다짐 대회를 통해 평소 민원인을 대하는 공직자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구현해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봉사하는 시정을 펼쳐 살기 좋은 상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일기 기자 kimik@idaegu.com
<저작권자ⓒ 대구·경북 대표지역언론 대구일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일기기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