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까지 공연•전시분야 접수 문화예술의 전당 시설 등 지원

안동문화예술의전당에서 지역예술단체 활동지원 사업으로 매년 개최해 오던 ‘안동 공연예술축제’를 내년에는 공연 및 전시로 확대해 ‘안동윈터아트페스티벌’로 진행한다.

이 축제는 지역의 자생적 활동력을 가진 민간 예술단체에게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의 시설 사용과 함께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역량 강화, 레퍼토리 개발 등으로 지역의 공연, 전시 문화 발전을 이끌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 제공하는 사업이다.

안동윈터아트페스티벌은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진행하며, 참가 단체 모집은 17일까지다.

신청자격은 안동시 지역에 소재를 두고 있어야 하며, 공연과 전시 분야로 나눠 접수한 후 심사를 거처 이달 말 선정할 예정이다.

공연 분야 요건은 70분 이상의 단독 공연을 할 수 있어야 하며, 최근 2년 이상의 활동실적이 있는 단체로 창작ㆍ신작 공연일 경우 심사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 클래식, 대중음악, 무용, 연극, 전통예술 등의 다양한 공연을 2개 단체가 협업한 콜라보 공연도 가능하다. 평면, 입체, 영상, 뉴미디어 등의 전시 분야의 지역 이슈 및 콘텐츠를 소재로 2개의 단체가 협업으로 구성한 전시도 응모할 수 있다.

전시 분야는 단독 전시가 가능한 단체 및 개인으로 보유하고 있는 작품 콘텐츠와 창작 전시가 가능한 부분에 가산점이 있다. 평면,입체, 영상, 뉴미디어 등의 전시 분야의 지역 이슈 및 콘텐츠를 소재로 2개의 단체가 협업으로 구성한 전시도 응모할 수 있다.

문의:054-840-3600

김진욱 기자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