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이식 진행 시 개인 얼굴에 맞게 디자인 중요

-신동필 원장, “다양한 요소에 대한 이해 필요해 경험 많은 병원 선택하는 것이 현명”

회사원 박모(31·여)씨는 회사 동료 및 지인들이 모르는 비밀이 있다. 비밀은 모나리자처럼 눈썹이 거의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예쁜 눈썹을 위해 팔이 아픈 것을 참아가며 30분 동안 그리고 있다.

박씨는 “눈썹 없는 것이 콤플렉스다. (눈썹을 그리지 않으면) 자신감도 없어 팔이 아파도 매일 그리고 있다”며 “눈썹문신도 생각해봤지만 자연스럽지 않다는 의견이 많아 개선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눈썹에 숱이 적거나 없어 고민인 사람들이 늘면서 개선 방법 중 하나인 ‘눈썹이식’에 대한 정보를 궁금해 이들이 늘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눈썹문신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이 빠지는 것은 물론 시술 이후 자연스러워지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아쉬운 점으로 남아 또 다른 대안인 눈썹이식이 주목받는 것이다.

대구 더블랙 모발이식 네트워크 신동필 원장은 “눈썹이식은 모발이식의 일종으로 눈썹과 성질이 비슷한 모낭을 골라 심는 것으로 진행된다”며 “눈썹이식은 일반적으로 색을 채우는 것과는 다르게 본인이 가진 눈썹의 양 자체를 늘려줘 자연스럽다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눈썹은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에 따라 적절한 모양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모발이식과는 다르게 눈썹심기 부위는 좁기 때문에 섬세한 작업이 요구된다. 이에 본래 눈썹의 밀도와 자라는 방향, 굵기, 길이, 얼굴형 등을 면밀히 파악한 다음에 진행해야 한다.

신동필 원장은 “눈썹이식의 경우 한 번의 진행으로 본인의 눈썹이 돼 평생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과 잘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국소부위에 진행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요소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기에 만족스러운 결과 얻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 된다”고 조언했다.

이어 “눈썹이식(심기)의 중요한 점은 ‘개인의 얼굴과 얼마나 조화를 잘 이룰 수 있는가’다. 상담하는 이들이 단순히 눈썹이식을 통해 숱이 많아지면 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을 하곤 하는데 예쁜 눈썹을 위해서는 고려해야 될 사항이 많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블랙 모발이식 네트워크 대구점은 눈썹이식(심기)은 물론 모발이식, 무모증 등에 대해 모낭전문 분리사와 함께 맛 못할 고민으로 내원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신헌호 기자 shh24@idaegu.com

저작권자 © 대구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